2011년 3월 6일 일요일

Aplication Loader 오류!

노트북을 포맷 한 뒤, 어플을 업데이트 할 일이 생겨 어플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오랜만에 Aplication Loader님에게 어플을 전송해주세요! 했더니 이런 말을 하더군요..

"Application failed codesign verification. The signature was invalid, or it was not signed with an Apple submission certificate"


이게 무슨 막말입니까.. 그냥 읽어보면 "너의 어플리케이션의 코드사인 인증이 실패했어요, 사인이 이상하거나 애플이 승인한 사인이 아니네요~"라고 하네요..

저는 정상적인 맥유저이고, 뭐 닷넷으로 어플 개발한 것도 아니고 정직하게 맥북으로 Object-C와 iOS SDK를 이용하고, 돈 10만5천원을 내고 개발자 등록까지 한 정품 개발자인데 이럴 수 있습니까...

혹시 내가 포맷하고 나서 코드 인증을 잘못한게 있나 찾아보고 키체인부터 다시 한번 쭉- 훑어 봤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죠.

 1. 인증서를 확인해라!
너무 당연하지만, 말 그대로 인증서를 확인해봅시다. 
키체인에 정확히 개발자 사인이 등록되었는지, 프로비전이 이상하진 않은지~
iOS Provisioning Portal -> Provisioning -> Distribution에 가셔서 사용한 프로비전 파일의 Status가 invalid인지도 확인해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iOS Provisioning Portal 하나하나 차근차근 확인을 해야합니다~



 2. .plist의 bundle identifier가 프로비전이랑 매치되는지 확인해라!

사실상 이 문제가 발생하면 컴파일이 안되지만, 한번더 확인을 해봅시다. 
어플명-Info.plis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비전에 사용된 AppID가 com.~~~.@@@.####일텐데 어플명-Info.plist의 bundle identifier이 변수가 AppID와 동일한지 확인해보세요!


 3. Clean All Target And Build

모두 깨끗히 Clean All Target을 하시고, 다시 컴파일을 하는 겁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볼 때 이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 됐다는 분들도 많네요.....ㅋ
뭐 없습니다~ xCode의 버그라고 생각하시면 되겟죠...



 4. Reboot..............

저는 이걸로 구원 받았습니다....
아마 다운 받으신 프로비전파일을 맥에서 잘 못 읽어들여왔을 수도 있어요... 뭐 이런말도 있잖아요?
"잘 안되면 껏다 켜"
이 명언과 함께 저는 컴퓨터를 리붓 했습니다. 그리고 Clean All Target을 한 뒤 다시 컴파일을 했습니다. 잘되더군요..



한 1시간정도 하다가 빡쳐서 컴퓨터를 껏다키니까 제대로 코드사인을 인식하더라구요.. 빌드를 하니 아래와 같이 제대로 인식을 합니다.!




아아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건데 배포버전 프로비전으로 컴파일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아이폰에 직접 못 넣습니다. 배포용 프로비전을 사용했는대도 아이폰에 직접적으로 어플을 넣을 수 있다면 그건 프로비전을 의심해야합니다.



모두 이 오류를 잘 해처나갈 수 있기를 빕니다.

혹시나 위에 제시한 4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을 못하셧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큰 도움은 못드리겟지만 할 수 있을만큼 도와드리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